TOP
에일론, BIO KOREA2021에서 '인공지능(AI) 신약개발 도전과 극복'에 대하여 발표 | AILON skip to Main Content

에일론, BIO KOREA2021에서 ‘인공지능(AI) 신약개발 도전과 극복’에 대하여 발표

2021 바이오코리아 행사와 연계해 추진

AI, 헬스케어 분야 국내외 저명인사 대거 참여

 

 

AI 데이터 기반 융합 기술 「인공지능(AI) 컨퍼런스」가 바이오 코리아 2021(BIO KOREA 2021) 기간인 6월 10일(목) 서울 코엑스에서 열렸다.
이는 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권순만, 이하 진흥원)과 충청북도(도지사 이시종, 이하 충북도)가 공동으로 개최하고 보건복지부가 후원하는 아시아 최대의 보건산업 국제 컨벤션인 바이오 코리아 2021와 연계한 행사.

본 컨퍼런스에서는 AI 기술개념 중 하나인 딥러닝과 신약개발의 다양한 활용 방안과 학제간 협력 연구를 다뤘다. 인공지능 기술 및 인프라 활용의 어려움 등 제약바이오분야에서 인공지능(AI)기술이 직면한 다양한 과제에 대하여 ‘인공지능 신약개발 도전과 극복’이라는 주제로 이야기하였다.

 

 

이 컨퍼런스에는 제약‧바이오 산업계 및 현장에서 AI와 헬스케어 기술의 융합을 선도하는 국내⋅외 저명인사들이 대거 참여하였다. ㈜에일론 윤현준 팀장은 「AI 신약개발 시대, 현장의 어려움과 극복 방안」에 대하여 발표하였다.

한국보건산업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가 인공지능(AI)-데이터를 활용한 헬스케어산업 동향과 글로벌 기술활용의 방향성을 제시해주고 다양한 현장의 기관 및 기업들에게 국내외 인공지능(AI)-데이터 활용 전문가들과 접점을 마련해 다양한 기술 및 전략 전환의 촉진제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링크 : http://www.medicaltimes.com/Users/News/NewsView.html?mode=view&ID=1140913&REFERER=NP

Back To Top